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해야할것

by 통찰력 있는 속포자 2023. 8. 31.
728x90
반응형
SMALL

많은 분들이 눈이 안 좋아서 안경을 끼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까지도 핸드폰,컴퓨터를 오랫동안 보면서

눈의 시력이 많이 떨어져 

어린나이에 불구하고 안경을 쒀야 하는 상황까지 

오게 된거 같습니다

 

그럼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수 있는간단한 행동과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햇빛을 막아라

햇빛이 화창한 날에는 챙이 넓은 모자와 선글라스를 준비하라. 눈에 보이지 않는 자외선을 차단하면 백내장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선글라스는 태양의 가시광선을 막아주는데, 가시광선은 망막에 손상을 주어 시력 감퇴를 가져오는 황반 퇴화의 발병을 일으키는 주원인이다. 

2. 눈에 좋은 음식을 먹어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등이 좋다.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는 백내장 위험을 낮춰준다. 10년간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면 백내장 위험이 57% 낮아진다. 

루테인, 제아산틴 등의 카로티노이드는 망막을 보호한다. 이런 성분은 케일 등 암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데 황반 퇴화와 백내장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유도 황반 퇴화 발병 위험을 낮추는 식품이다. 

3. 운동을 하라

한 연구에 따르면, 심장 박동 수를 높이면 눈 건강을 보상으로 받는다. 매일 10km를 달린 사람들은 백내장 위험이 3분의 1로 줄었다는 연구도 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매일 4km씩 달린 사람은 황반 퇴화 발병률이 54% 낮았다고 한다. 

격렬한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면 녹내장도 예방한다. 연구에 따르면, 헬스클럽에서 3개월간 자전거를 40분씩 일주일에 4회 타면 안압을 정상 수치로 낮출 수 있다. 단, 다시 앉아서 생활하는 방식으로 되돌아가면 3주 이내 안압은 원 상태로 돌아갔다. 

4. 몸무게를 유지하라

이는 시력 감퇴와 실명을 부를 수 있는 당뇨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다. 성인 당뇨병 환자들은 당뇨가 없는 사람들에 비해 백내장 발병이 72% 높고, 녹내장은 2배나 걸리기 쉽다고 하는 연구 결과도 있다. 


5. 정기 검진을 받아라

정기 검진은 연령 관련 황반 퇴화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시력 감퇴는 매우 서서히 일어나므로 실명 단계가 되기 전에는 알기 어렵다. 따라서 40세가 되면 눈 관련 종합 검진을 받아야 한다. 별 문제가 없을 경우는 2년에 한 번씩 검사하면 된다

 

https://hwangzhia247.mynuskin.co.kr/

 

hwangzhia247

hwangzhia247 안녕하세요 월천녀 황지아입니다, 마이 뉴스킨몰은 뉴스킨 코리아 공식 쇼핑몰입니다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뷰티&비즈니스 플랫폼 뉴스킨 몰은 뉴스킨회원가입, 뉴스

hwangzhia247.mynuskin.co.kr

 

728x90
반응형
LIST